생활정보

비대면 신차 구매 온라인 차량 구입 딜러 신원조회 방법

다함께차차차! 2023. 12. 31. 06:22
반응형

비대면 신차 구매 온라인 차량 구입
비대면 신차 구매 온라인 차량 구입

국산 차량을 신차구매 하실때 리스나 렌트가 아닌 본인 명의로 구매하실 때 비대면 구매를 정말로 믿고 해도 되는지 그리고 비대면 구매를 할 때 궁금해 하시는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목 차

    1. 딜러 신원 확인

    반응형

    차량을 알아보실 때 막상 온라인으로 딜러 분을 알아봤는데 계약 진행을 하려다보니 불안한 마음이 들게 될겁니다. 비대면 구매를 하시더라도 몇 가지 확인절차만 거치신다면 구매하셔도 괜찮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본 딜러와 연락이 닿으면 딜러가 본인의 소속을 미리 말할 겁니다.

     

    어디 대리점에 직위 등을 알려줄텐데 딜러의 조건이 마음에 드신다면 꼭 해당 제조사 영업망 조회에서 그 직원의 소속과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1. 현대자동차 딜러 조회

    반응형

    현대자동차 딜러 조회

    현대자동차를 예를 들어 확인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구매/이벤트'라는 메뉴가 있어요. 들어가서 지점/대리점 부분에서 카마스터를 클릭해서 딜러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결과가 딜러 분이 어디 소속인지 정확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 기아자동차 딜러 조회

    기아자동차 딜러 조회

    기아자동차 같은 경우에도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체험 메뉴가 있어요. 체험 메뉴를 클릭하시고 판매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반응형

     

    기아자동차 딜러 조회

    그리고 영업담당이라는 메뉴를 선택을 하시고 여기에 성함을 입력해 주시면 카마스터, 딜러 분의 소속이 나오므로 이렇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해당 딜러 분에게 꼭 모두 물어 보시는 걸 추천 드리고 영업망 조회를 통해서 소속만 확실하다면 어느정도 믿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2. 온라인(비대면) 신차구매 시 안전장치

    아무리 그래도 이것만 믿고 그냥 구매하기에 신경이 계속 쓰이신다면 딜러분의 명함을 미리 받아놓고 문자메세지 스크린샷 혹은 카카오톡 스크린샷, 통화를 했다면 통화 녹음해서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온라인(비대면) 신차구매 문의 내용

    3-1. 비공식 할인내용 계약서 기재되는지?

    반응형

    안됩니다. 계약서상 표기할 수 있는 할인조건은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시행하는 할인밖에 없습니다. 예를들어 세이브오토나 세일페스타 등이 해당됩니다.

     

    딜러와 계약을 진행하실 때 딜러 분께서 미리 말을 할 거에요. 지원내용은 절대 다른 분에게 알리지 말아달라고 얘기를 할 건데 다른 딜러분 보다 지원금액이 높은 경우 당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제조사에서는 이런 비대면 판매를 금지하고 있고 잘못되면 딜러 직장까지 잃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서상 표기를 못하는 겁니다.

     

    3-2. 약속한 지원 및 서비스는 언제 해주는 건지?

    딜러 분과 미리 이야기를 하실 겁니다. 상담할 때 미리 이야기를 하실 텐데 차량등록증을 보내주면 바로 주는 딜러 분들도 계시고 구매한 차량의 수당이 들어오는 날 입금해 주시는 딜러 분들도 계십니다.

     

    미리 딜러 분과 지원에 대한 시기를 사전에 조율하셔서 언제쯤 되는지 확인을 한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3-3. 비대면 진행 딜러와 정말 한번도 안보는 건지?

    경우에 따라서 좀 다른데요. 차량등록을 딜러가 대신 진행한다면 번호판을 받으실 때 직접 오시는 딜러 분들도 계십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번은 만나봐야겠다 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3-4. 비대면 구매 시 사후관리

    이건 비대면, 대면에 문제가 아닙니다. 딜러분의 서비스 마인드 문제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구매하셨다고 하더라도 딜러의 마인드가 차 팔면 땡이라는 마인드면 사후관리는 기대할 수 없겠죠.

     

    비대면이라고 해서 사후관리에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고 결국은 차주 스스로가 해야 되는 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