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우유와 궁합 좋은 식품 5가지

다함께차차차! 2021. 4. 22. 21:22
반응형

우유와 궁합 좋은 식품 5가지

옥수수를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 속 양질의 단백질이 옥수수의 부족한 단백질을 보완해준다.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식품 중 하나다.

단백질‧탄수화물‧지방‧무기질‧비타민 등의 영양소 또한 균형 있게 들어 있어 인지 기능 향상이나 불안감 완화 같은 효과도 볼 수 있다.

이렇듯 몸에 좋은 우유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들을 소개한다.

 

1. 전 복

전복은 칼슘, 철분, 비타민A·B·E 등의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는 저지방·고단백 식품이다.

알기닌도 풍부해 원활한 혈액순환과 근육으로 가는 혈액량을 늘리는 데 효과가 있다.

우유와 전복을 함께 먹으면 전복에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을 우유로 보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복 요리 시 전복과 무를 함께 삶아 식힌 다음 우유에 담가 두면 필수 아미노산을 보완할 뿐 아니라

전복의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 .

 

2. 옥 수 수

옥수수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체력 증진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도 좋은 식품이다.

하지만 옥수수는 단백질이 적다.

따라서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 속 양질의 단백질이 옥수수의 부족한 단백질을 보완해준다.

우유를 마실 때 옥수수를 곁들여 먹거나 옥수수와 우유를 섞어 수프를 끓여 먹으면 좋다.

 

3. 고 구 마

고구마는 눈 건강에 좋은 카로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원활한 배변을 돕는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식품이다. 고구마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영양성분을 상호보완할 수 있다. 고구마에 없는 단백질과 칼슘은 우유에 풍부하고, 반대로 우유에 부족한 탄수화물‧식이섬유는 고구마에 많이 들어 있다.

 

4. 호 두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 생성을 막아 혈관 기능을 돕는다.

호두는 우유와 궁합이 잘 맞는다.

호두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데, 우유가 보충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호두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뇌세포를 진정시켜 불안감을 낮출 수 있다.

호두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섭취하면 우울감이 줄어들고,

우유에 든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을 형성해 불안감을 해소시킨다.

 

5. 딸 기

딸기와 함께 먹어도 상호보완 효과가 좋다.

딸기는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 등에 효과적인 과일이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데, 우유와 같이 먹으면 우유에 적은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우유는 딸기에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준다.

우유와 딸기를 갈아 마시면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할 수 있고, 딸기의 신맛을 우유가 중화시켜 맛있는 영양 간식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