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태블릿 추천, 사용목적, 용도별 태블릿 모델 추천(레노버/아이패드/갤럭시탭)
영상시청용, 게임용, 학습용, 작업용 4가지 용도에 맞는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해드리니 용도에 맞게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영상시청 용도 태블릿
영상 시청은 태블릿 성능에 영향을 받지 않는 용도이기 때문에 크기만 10인치 이상 되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우선 특수한 목적으로 게임용으로 쓰거나 휴대형 특화된 태블릿이 필요하다라는 게 아니라면 일반 태블릿들은 모두 영상 시청용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단순히 영상 시청만으로 구매하기에는 가격대가 조금 나가고 영상 시청 시 16:9 비율이 아닌 세로 비율이 조금 넓기 때문에 태블릿의 위, 아래 여백이 생기는 레터박스가 생기기 때문에 순수 영상시청 용도라면 레노버 가성비 제품을 추천합니다.
1-1. 2022년형 레노버 P12 추천
▲가격 : 18만 8천 원
▲AP(프로세서) : 스냅드레곤 680
▲메모리 : 6GB
▲용량 : 128GB
▲무게 : 465g
▲디스플레이 : 10.6인치
이 제품은 스냅드래곤 680이라는 보급형AP로 AP는 태블릿의 머리 두뇌를 말합니다.
물론 이걸로 고사양 게임이나 영상 편집은 힘들지만 유튜브 머신, 넷플릭스 머신 등 영상 집중력으로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도 10.6인치 FHD 해상도를 지원하고 화면 밝기도 400nits로 굉장히 높은 편이라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 들고 다니면서도 영상 시청하기에 좋은 활용도를 보여줍니다.
이 제품보다 2배 정도 비싼 제품들도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스피커가 무려 4개인 쿼드 스피커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돌비 애트모스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훨씬 더 몰입감 높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태블릿에서 빠지고 있는 추세인 3.5핀 단자를 지원하고 있어서 유선 이어폰 끼시는 분들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2. 게임 용도 태블릿
만약에 굉장히 라이트한 가벼운 게임 위주로 하신다면 태블릿의 AP성능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원신, 배틀그라운드 같은 고사양 게임을 하신다라고 한다면 거기에 맞는 고성능 AP가 들어간 제품을 구매하셔야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는 스냅드래곤 800번대 이상 ios기준으로 A15 바이오닉 이상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게임 시에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무게가 무겁고 화면이 크면 손목에 무리가 가므로 무게는 400g 이하 그리고 화면 크기는 9인치 이하 한 8인치 대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2-1.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모델 추천
▲가격 : 68만 6천 원
▲AP(프로세서) : A15 바이오닉
▲메모리 : 4GB
▲용량 : 64GB
▲무게 : 293g
▲디스플레이 : 8.3인치
이 제품의 가장 좋은 점 무게가 진짜 가볍다보니 케이스를 끼우고도 손목에는 부담감이 없습니다.
크기도 8인치대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엄지 손으로 화면 끝까지 터치가 가능하여 손가락에 무리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도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DCP-P3도 100% 만족해서 RPG게임 할 때 캐릭터와 배경의 색감이 부드럽고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2. 레노버 LEGION(리전) Y700
▲가격 : 37만9천 원
▲AP(프로세스) 스냅드래곤 870
▲메모리 : 8GB
▲용량 : 128GB
▲무게 : 375g
▲디스플레이 : 8.8인치
▲주사율 : 120Hz
게이밍 용도라면 이 제품 강력 추천합니다. 물론 아이패드 미니도 좋지만 이 제품이 더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원래는 훨씬 더 비싼 가격에 출고되는데 요즘에 할인이 계속 들어가면서 무려 30만 원대까지 내려온 제품입니다.
실제로 높은 옵션으로 게임을 해도 버벅거림이 하나도 없이 원활하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또한 게임 시 발생하는 발열에 대해서는 설계가 잘 되어 발열 처리가 너무 잘 됩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도 일반 FHD보다 2배 더 디테일한 WQXGA 해상도에 500nits의 밝은 밝기를 가지고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게임의 타격감과 직결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와 FPS게임이나 레이싱 게임을 할 때 현장감을 올려주는 좌우 리니어 모터까지 들어가 있어 이 제품은 사실상 게이밍을 위해서 만들어졌고 게이밍에 최적화돼 있고 게이밍 퍼포먼스를 가장 극대화시킬 수 있는 태블릿이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학습용도 태블릿
학습용 제품들은 게이밍 제품과 영상 시청용 제품의 중간 정도의 성능이 필요합니다.
아이패드 제품 같은 경우에는 어느 제품이든지 원활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제품 같은 경우에는 스냅드래곤 700 이상의 AP 제품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주된 목적이 필기이기 때문에 꼭 펜이 내장되어 있거나 호환되는 펜이 있는 제품을 사셔야 되는데요.
3-1. 갤럭시탭 S7 FE 모델
▲가격 : 57만 원
▲AP(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778g
▲메모리 : 6GB
▲용량 64GB
▲무게 : 608g
▲디스플레이 : 12.4인치
최신 갤럭시탭 S8이나 아이패드 같은 제품들과 비교를 해보면 상대적으로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맞지만 인강을 듣거나 PDF로 파일 불러와서 필기를 하는 데는 제격인 제품입니다.
화면도 12.4인치로 커서 분할 화면으로 한쪽에 인강 듣고 필기도 가능하기에 멀티태스킹 용도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3-2. 아이패드 10.2인치 9세대
▲가격 : 47만 9천 원
▲AP(프로세스) : A13 바이오닉
▲메모리 : 3GB
▲용량 : 64GB
▲무게 : 487g
▲디스플레이 : 10.2인치
현 시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아이패드 중 하나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S7 FE에 들어간 스냅드래곤 778g보다 훨씬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10.2인치 크기에 2160X1620 해상도 디스플레이 입니다.
고급형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어디서든 자연스러운 색깔을 보여주는 트루톤 기능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를 학습용으로 쓸 때 아쉬운 점은 펜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4. 작업용도 태블릿
작업이라면 게이밍 용도나 영상 시청 이런 것보다 훨씬 더 고성능을 요구하는 작업인데 영상 편집을 하거나 음악을 만들거나 하는 작업입니다.
4-1. 2022년 아이패드 Air 5세대
▲가격 : 87만 3천 원
▲AP(프로세서) : M1 8코어
▲메모리 : 8GB
▲용량 : 64GB
▲무게 : 462g
▲디스플레이 : 10.9인치
다른 AP들도 좋지만 M1, M2 칩셋이 들어간 태블릿들 성능이 넘사벽으로 좋습니다. 물론 이것보다 더 좋은 아이패드 프로 제품이 있지만 가격이 100만 원을 훌쩍 넘기에 여기에는 넣지 않았습니다.
이 제품으로 영상 촬영, 문서 작업 충분히 가능하고 영상 편집, 이미지 편집까지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DCI-P3 높은 색재현율과 애플 기기 특유의 화면 트루톤 기능 등이 좋아서 많은 분들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2. 갤럭시탭 S8
안드로이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성비가 좋고 최근에 가격 할인도 많이 되고 있는 갤럭시탭 S8을 추천합니다.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에서 단연 가장 원탑의 성능을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