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키보드 추천 프로게이머 키보드(로지텍/레이저/하이퍼엑스/커세어/COX)
순간적인 판단으로 승패가 결정나는 게임에서는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명령을 전달하기 위해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계식 키보드 또한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가 있고, 또 세부적으로 들어가 보면 키캡, 스위치, 청축 등 여러 가지 용어들이 있어 선택의 어려움이 있기도 한데요.
그래서 수많은 키보드들 중에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만들 수 있는 키보드 5가지를 안내합니다.
목 차
1. 로지텍 G PRO X TKL
정말 많은 프로게이머가 쓰고 있는 제품이기도 해서 그만큼 성능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이전의 G PRO에서 스위치가 변경되어 G PRO X로 출시된 제품이라 이전 시리즈 제품하고는 디자인의 차이는 없지만 실제 사용했을 때의 차이는 굉장히 많이 나는 제품입니다.
게이밍 전용으로 나와 텐키리스로 구매가 가능하고 주로 청축 제품으로 선택해야 하며, 갈축은 리그오브레전드 에디션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단, 로지텍에서 자체 개발한 청축 스위치로 기존에 많이 쓰던 체리 청축과는 다르게 좀 더 부드럽다는 편이 있기도 합니다.
키보드의 지연 속도는 수치상 확인이 어렵지만 이미 많은 AOS, FPS 장르의 프로게이머들이 쓰고 있듯이 성능은 증명이 된 제품입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텐키리스 제품이라 딱히 없으며, RGB가 광량은 약한 편입니다. 그리고 RGB는 로지텍 G HUB를 통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과 키보드는 분리가 되는데 아직도 5핀을 쓴다는 것은 아쉬운 면입니다. 정리하자면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중 뭘 살지 고민이 된다면 후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레이저 BLACK WIDOW V3
보통 레이저 키보드 제품이라고 하면 가격대가 높아서 선뜻 구매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13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며 크로마 RGB까지 적용되어 있습니다.
레이저 브랜드 치고는 합리적인 가격이기도 해서 레이저 키보드 입문용으로 적합하기도 합니다. 특히 롤 프로게이머들 중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어 성능 또한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레이저의 자체 개발 스위치로 옐로우 축, 녹축을 볼 수 있는데 옐로 축은 체리 스위치의 적축과 비슷하고, 녹축은 청축하고 비슷합니다.
키캡이 노출되어 있는 B.키 타입 형식이지만 알루미늄 상판으로 안전하게 지지를 해주며, 이중사출 키캡이지만 abs 소재라 오염에 취약한 점은 아쉬운 면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통울림 또한 없는 것은 아니며, 스테빌은 철심 소리가 섞여 나와 세부적인 부분에서도 아쉬운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그 외에 1000헤르츠 울트라 폴링을 지원하면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를 통제할 수 있고, 온보드 메모리 기능이 있습니다.
단 텐키리스 제품인 만큼 미디어 키는 없는데 풀 배열 제품으로 선택하게 된다면 미디어키와 팜레스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메이저 제품 치고는 낮은 가격이지만 가격 대비해서는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하이퍼엑스 Alloy Origin Core RGB(알로이 오리진 코어 RGB)
외국 프로게이머들이 굉장히 많이 쓰는 게이밍 키보드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키보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소재는 항공기 등급에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하였고, 스위치는 하이퍼엑스의 자체 개발 스위치가 사용되었는데 낮은 구동점과 짧은 동작 간격으로 빠르게 명령을 전달해야 하는 온라인 게임에서 최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굉장히 조용하다는 것인데요. 비슷한 가격대 또는 이 제품 이상의 가격대에서도 이만큼의 통울림 없는 제품은 보기 어렵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적축을 사용할 때는 아주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스테빌은 체리식을 사용해 약간의 소음이나 흔들림은 발생한다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다만 아쉬운 점은 ABS 키캡을 사용하였는데 그래서 기름이나 지문이 잘 묻긴 합니다. 그리고 자체개발 스위치로 인해서 RGB 광량이 매우 높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usb-c 케이블로 키보드와 연결하는 방식이며, 높낮이도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디테일에 꽤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4. 커세어 K70 PRO
기존의 K70 TKL 이후로 풀 배열 키보드로 나온 제품으로 특히 빠른 반응 속도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서 꽤나 유용한 키보드인데요.
왜냐하면 8000Hz 폴링레이트로 그 어떤 키보드보다 빠르게 명령을 전달해 주기 때문입니다. 즉, 다른 키보드들에서 볼 수 없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광축 제품도 있어서 높은 폴링레이트와 광축의 조합은 더더욱 빠른 입력 속도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FPS, 리듬 게임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제품의 완성도와 감성 때문이기도 한데요. 제품의 외관은 항공기에 쓰이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키 캡은 PBT 소재 이중 사출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틱 팜레스트가 있는데 플라스틱 소재이지만 높은 퀄리티와 표면의 질감도 좋습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멀티미디어 컨트롤 버튼이 있고 온보드 메모리 기능, 토너먼트 스위치,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 ICUE를 통해 RGB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 예산의 여유만 있다면 구매했을 때 만족감은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COX CK87(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국민 키보드라고 불려올 만큼 pc방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과 완성도가 모두 높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라서 그렇습니다.
물론 10만 원 이상대인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한다면 역체감은 강하게 둘 수 있지만 게이밍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이만한 게 없기도 합니다.
스위치는 청축, 갈축, 황축에 사용되었으며 황축은 적축보다 살짝 압력이 높은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게이트론 스위치를 사용해 체리 스위치와는 다른 적은 서걱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흡음제까지 내부에 들어가 있어 비슷한 가격대 제품 중에서는 이 정도 통울림이 없는 키보드는 이 제품이 유일합니다. 물론 키캡은 ABS 오염에 취약하긴 하지만 마감은 좋은 편에 속합니다.
1000Hz 폴링레이트로 빠른 전송률을 보여줍니다. 그 외에 2단계 높이 조절, 패브릭 케이블 그리고 다양한 컬러 등 여러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