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건강&미용

남성 갱년기, 중년 남성 필수 영양성분 추천,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다함께차차차! 2023. 5. 12. 22:45
반응형

남성 갱년기, 중년 남성 필수 영양성분 추천,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남성 갱년기, 중년 남성 필수 영양성분 추천,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목 차

    1. 중년남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중년의 나이가 들면 누구든지 갱년기가 찾아오기 쉽습니다. 여성의 갱년기는 폐경기, 완경기라고 하는데 생리가 끊기는 현상이 오면서 갱년기가 급속하게 오죠.


    그런데 남성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남성들은 자기도 모르게 서서히 갱년기가 오기 때문에 내가 지금 남성 갱년기가 온 건지, 안 온 건지 모르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남성의 갱년기는 삶의 의욕이 떨어지고 체력의 지구력 감소와 감정기복, 무기력감 등을 느끼게 되는데 이 갱년기 확인을 위해 병원가서 혈액 검사해 보고 호르몬 검사해 보면 어느 정도 알 수 있지만 병원에 가기 전에 자가진단을 통해서 갱년기가 온 건지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1. 첫 번째,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법

    반응형

    먼저 아래에 말씀드리는 8가지 증상 중에서 세 가지 이상에 해당되면 남성 갱년기가 강력히 의심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① 기력이 떨어졌다고 느끼는 겁니다.
    갱년기가 되고 나이가 들면 자꾸 힘이 빠집니다.
    젊을 때처럼 좋지가 않기 때문에 기력이 떨어졌다고 느끼는 것이 첫 번째 증상입니다.

    ② 근력과 지구력이 떨어지는 겁니다.
    근육의 힘이 약해지고 운동을 할 때 지구력이 떨어진다고 느끼면 이것도 하나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③ 젊을 때보다 키가 줄었다고 느끼는 겁니다.
    실제로 키를 재보면 2cm, 3cm씩 줄어들어 있는 경우로 이것도 갱년기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④ 삶의 즐거움이 자꾸 떨어지는 겁니다.
    뭔가가 자꾸 즐겁지가 않고 의욕이 떨어지는 것도 갱년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⑤ 우울감이 자꾸 생기고 또는 불안감이 자꾸 증가하는 것
    위와 같이 중년의 남자들이 계절을 많이 타면서 감정이 기복이 심한 것도 바로 갱년기 증상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⑥ 저녁을 먹고 나서 바로 졸린 증상들이 나타나는 겁니다.
    이것도 남성호르몬이 떨어져서 생기는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⑦ 운동을 할 때 민첩성이 떨어집니다.
    젊었을 때처럼 못 뛰는 것으로 민첩성이 떨어지면 이것도 갱년기 증상으로 봅니다.

    ⑧ 일을 하는데 능률이 떨어집니다.
    옛날같이 능률이 올라가지 않고 자꾸 능률이 떨어지는 걸 느끼는 것도 하나의 증상입니다.

     

    1-2. 두 번째,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법

    아래 두 가지 증상 중에 하나만 해당돼도 갱년기로 봅니다.


    ① 성기능, 성욕 감태입니다.
    옛날 같지 않게 성욕이 자꾸 떨어지는 것도 갱년기가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② 발기력이 감소되는 겁니다.
    발기력이 감소돼서 옛날 같지 않다 이런 느낌이 든다면 이것도 갱년기 증상으로 봅니다.

     

    2. 중년 남성 건강을 위해 추천하는 영양성분

    2-1. 아르기닌

    반응형

    아르기닌

    중년으로 갈수록 정말 중요한 건 근육인데 이 아르기닌은 근육의 생성을 돕는 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간이 힘을 내는 곳은 근육인데 이 근육이 없어질수록 축 쳐져 있게 됩니다.

    근대 30대를 지나가면 10년마다 근육이 3kg씩 줄어든다고 하기에 중년으로 갈수록 활력이 떨어지고 똑같이 음식을 먹어도 에너지 생성이 덜 되게 됩니다.


    또한 근육이 떨어지면 혈관에 노폐물 청소하는 것도 떨어져서 심근경색의 위험도 훨씬 더 올라간다고 합니다. 따라서 근육 생성으로 인한 활력을 얻기 위해서 운동하실 때 아르기닌 복용과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2. 옥타코사놀

    옥타코사놀

    시베리아에 있는 철새가 저 멀리 호주까지 대륙을 건너갈 때 그 에너지가 바로 이 옥타코사놀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바로 지구력의 상징입니다.

     

    금방 기운 떨어지면 나이 든 티가 다 나게 됩니다. 그래서 회사 젊은 사람들하고 일을 할 때 기운 빠진 걸 표시 안 내려면 옥타코사놀을 드시라고 추천합니다.

    반응형

    2-3. 식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

    40대나 50대 분들은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하실 때 특히 단백질 파우더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40대가 되면 똑같이 고기를 먹어도 그 고기를 소화시킬 수 있는 단백질 분해 요소가 줄어들어 실제 고기 100g 안에 단백질은 20g 밖에 없는데 그마저도 40대에는 소화 능력이 안되어 단백질 파우더 형태로 보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40~50대 남성분들은 일반적으로 우유에서 나온 단백질 파우더보다는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형태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40~50대는 무엇보다 혈관 건강이 중요한데, 완전 단백질에서 나온 단백질 파우더보다는 식물성 단백질 형태로 단백질을 따로 보충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