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패션, 쇼핑 정보

여름철 창문형 에어컨 TOP5 추천(윈도우핏,캐리어,위닉스,LG휘센,파세코)

다함께차차차! 2023. 6. 5. 00:33
반응형

여름철 창문형 에어컨 TOP5 추천(윈도우핏,캐리어,위닉스,LG휘센,파세코)
여름철 창문형 에어컨 TOP5 추천

일반 에어컨보다 창문형 에어컨은 설치가 쉽다는 점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가전입니다. 그리고 전력 소모도 그리 크지 않아 낮은 전력으로 시원하게 여름을 있어 전기세 부담도 적습니다.


그러다 보니 매년 여러 브랜드에서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하고 있으며 그 어느 가전보다 빠르게 기술 향상이 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시원하고 조용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까. 시중에 판매되는 창문형 에어컨들의 가격, 성능, 설치 소음 등을 고려한 5가지 제품을 추천합니다.

 

목 차

    1. 삼성전자 윈도우핏

    반응형

    삼성전자 윈도우핏

    ▲가격 : 50~60만 원대
    ▲냉방면적 : 5평형, 인버터
    ▲에너지효율 : 1등급
    ▲냉방 능력 : 2100w
    ▲소비전력 : 740w
    ▲한달 예상 전기료(하루 8시간 30일 사용 기준) : 2만 원 초반

    가격, 성능, AS 등 전반적인 밸런스가 좋은 제품입니다. 대기업 제품이지만 가격도 합리적이라 만족도가 높은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무게는 23kg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설치 난이도는 '중'정도 입니다. 참고로 로켓설치를 이용한다면 기사님이 방문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5평형의 제품이며 사용 시 전기세 부담이 적은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송풍, 냉풍, 제습이 가능합니다.

     

    소음은 보통 50DB 초 중반을 보여줘 양호한 편입니다. 작동 후 자동 건조 기능과 쉬운 필터 청소가 가능해 관리가 쉬우며 응축수는 자동 증발이 됩니다.


    컬러는 총 4가지로 선택할 수 있으며 디자인은 무난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격 부담도 크지 않으며 고민 없이 사용할 창문형 에어컨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2.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반응형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가격 : 40만 원대
    ▲냉방면적 : 7평형, 인버터
    ▲에너지효율 : 1등급
    ▲냉방능력 : 2700w
    ▲소비전력 : 860w
    ▲한달 예상 전기료(하루 8시간 30일 사용 기준) : 3만 원 초반

    낮은 가격이지만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무게는 24.5kg으로 무거운 편이며 설치의 난이도는 '중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설치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영상을 보고 따라 한다면 좀 더 쉬운 설치가 가능합니다.

    7평형 제품으로 좀 더 다양한 공간에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방뿐만 아니라 안방에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소음 또한 최대로 사용 시 50DB 중반의 소음을 보여줘 삼성 제품보다는 소음이 좀 더 있지만 냉방 능력과 가격을 생각한다면 꽤 양호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은 냉방, 제습, 송풍 등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제어는 리모컨으로 가능하지만 휴대폰 연동이 되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셀프 클리닝 기능도 있는데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냉방 후 자동으로 켜지지는 않고 직접 리모컨을 통해 눌러서 작동을 시켜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필터는 분리하여 손쉽게 청소를 할 수 있고 디자인은 좀 투박하다고 할 수 있으며 벽에 튀어나오는 정도도 다른 제품들보다 더 많이 도출되기도 합니다.

    적은 가격 부담과 높은 냉방 성능의 제품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3. 위닉스 창문형 에어컨

    반응형

    위닉스 창문형 에어컨

    ▲가격 : 70~80만 원대
    ▲냉방면적 : 6평형, 인버터
    ▲에너지효율 : 1등급
    ▲냉방능력 : 2350w
    ▲소비전력 : 990w
    ▲한달 예상 전기료(하루 8시간 30일 사용 기준) : 3만 원 후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위닉스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이 제품은 최저 소음이 30DB로 낮은 소음을 보여줍니다. 25kg의 무게와 부피의 압박에 있어 설치 난이도는 '상'입니다.


    6평형 제품이며 기능으로는 냉방 제습, 송풍 기능을 가지고 있고 작동 후 자동 건조가 됩니다. 내부 필터도 쉽게 분류해 세척이 가능하며 리모컨은 기기에 부착해서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폰을 통한 제어도 할 수 있습니다.

     

    4. LG 휘센 엣지 창호용 에어컨

    LG 휘센 엣지 창호용 에어컨

    ▲가격 : 80~90만 원대
    ▲냉방면적 : 6평형, 인버터
    ▲에너지효율 : 1등급
    ▲냉방능력 : 2360w
    ▲소비전력 : 990w
    ▲한달 예상 전기료(하루 8시간 30일 사용 기준) : 3만 원 후반

    작년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디자인 때문인데 상당히 이쁩니다. 그리고 LG에서 만들어 듀얼 인버터가 적용되어 성능 또한 의심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설치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셀프 설치보다는 기사님이 꼭 필요합니다.

    6평형 제품이며 소음은 평상시에도 50DB를 넘지 않는 소음을 보여줍니다. 즉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이라는 겁니다.


    통풍, 냉방, 제습 기본적인 기능 모두 있으며 작동 후 자동 건조가 됩니다. 아쉬운 점은 일단 비싼 가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명성과 디자인 때문에 워낙에 인기가 많아 빠른 품절이 되는 제품입니다.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작은 소음 등 완성형 창문형 에어컨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5. 파세코 프리미엄2 창문형 에어컨

    반응형

    파세코 프리미엄2 창문형 에어컨

    ▲가격 : 80~90만 원대
    ▲냉방면적 : 7평형, 인버터
    ▲에너지효율 : 1등급
    ▲냉방능력 : 2600w
    ▲소비전력 : 780w
    ▲한달 예상 전기료(하루 8시간 30일 사용 기준) : 2만 원 중반

    창문형 에어컨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라고 하면 파세코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매년 향상된 기술의 제품을 어느 곳보다 빠르게 출시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7평형의 제품이지만 전력 소비도 적어 에너지 효율은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설치 난이도인데 보통 설치가 불가능한 목재 창틀도 가능하며 아주 빠르고 쉽게 설치를 끝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키트 조립이 다른 제품들보다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간편하다는 겁니다.

     

    소음이 양호하고 냉풍, 송풍 기본적인 기능과 리모콘 조작 어플을 통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