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건강&미용

파스의 올바른 사용방법

다함께차차차! 2022. 11. 21. 08:06
반응형

파스의 올바른 사용방법


1. 파스에 함유된 성분
1)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 천식발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이전에 천식을 앓았던 분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 케토프로펜, 인도메타신, 플루르비프로펜, 디클로페낙, 피록시캄 등

2) 케토프로펜
 ○ 광과민성(빛과 반응하여 독성 또는 알레르기를 발생시키는 성질)으로 피부 발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파스 사용 중 또는 사용 후 2주동안 옷, 자외선 차단제 등으로 부착 부위를 햇빛(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온열감을 주는 제품
 ○ 파스를 붙인 부분을 핫팩, 전기담요 등으로 따뜻하게 하면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 고추엑스, 고추틴크, 캡사이신, 노닐산바닐아미드 등을 함유한 제제

 

2. 파스를 붙이는 부위
1) 파스 부착 부위의 피부상태
 ○ 파스는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 발진이나 알레르기 등의 이상반응을 일으킬 수 있느니, 손상된 피부나 피부질환이 있는 부위에는 파스를 붙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이미 파스를 사용한 부위라면 피부가 약해진 상태이므로 동일한 부위에 반복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눈, 코 등 점막에 닿지 않게 하세요.
 ○ 점막은 일반적인 피부에 비하여 자극에 약하기 때문에, 파스에 함유된 성분으로 인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파스를 점막 가까이에 붙이지 않으며, 파스를 붙이거나 뗀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 자극성 물질이 남아있지 않도록 합니다.

3. 파스를 제거할 때 피부손상을 주의하세요.
1) 한 번에 잡아 떼면 피부 표피가 파스와 함께 떨어지는 등 피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2) 피부손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 손으로 파스를 잡고 다른 손으로 파스 가까이에 피부를 눌러주면서 천천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파스가 너무 단단히 부착되어 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1~2분 가량 물에 불린 후 떼어내면 됩니다.

 

4. 파스 사용 주의사항
1) 약이나 화장품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을 경험하신 분

2) 습윤이나 짓무름이 심하신 분

3)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4) 파스 사용 후 발진, 발적, 가려움, 부종 등이 나타날 때

5) 파스 사용 후 천식발작의 초기증상(두드러기, 숨을 쌕쌕거림,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때

일반적으로 파스는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을 치료하는 제제입니다.
5~6일 정도 사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때에는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