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여행관련 정보

[여수여행 1탄] 1박2일 여행코스는 이대로! (뚜벅이편)

다함께차차차! 2020. 2. 16. 23:43
반응형

★내일로 여행자들의 여행코스로 빠질수 없는 곳★

 

☞ 매년 15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밤바다의 낭만 여행지! 여수여행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해요.

 

여수는 아름다운 풍경과 맛잇는 음식들과 인스타 감성을 자극시키는 카페들 그리고 펜션, 호텔 등 여러 선택지의 숙박시설도

     갖추고 잇어 여행에 안성맞춤의 도시인데요.

 

다만 지리적인 특성으로 서울, 경기, 부산에서는 결코 가까운 거리는 아니죠...그래서 버스나 기차를 많이들 타고 오실거 같아 여수

     여행 시 뚜벅이도 알차게 즐길수 있는 여행코스를 알려드립니당~!

 

1. 고소동 벽화마을 거리

 

 

고소동 음식점, 카페 거리

 

우선, 여수시외버스터미널 도착 기준으로 시작할게요~! 도착했으니 이제 점심 먹으러 가볼까요?!

 

위의 지도상에 표시된 거리가 고소동 벽화마을의 음식점 및 카페가 즐비한 거리구요.

 

터미널에서 이곳까지는 택시를 타구 와야해요! 경사진 곳에 잇다보니 버스로는 내려서 다시 오르막을 걸어와야 해서 힘든 여정 일수가 있어요...택시를 타더라도 6,000원 정도면 충분할 거에요!

 

 

바다식탁(여수시 고소3길 43, 2층), 목하식당(여수시 고소3길 43. 1층)

 

  식당으로는 위의 2곳 정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이 두 곳은 한 건물에 1층, 2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택시에서 내려서 좀만 찾다보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 바다식탁에는 바다카레, 바다파스타(로제, 크림), 갓김치볶음밥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바다파스타(로제), 갓김치볶음밥

      추천해드립니다.

 ☞ 목하식당은 일본가정식 음식 위주로 연어덮밥, 연어아보카도 덮밥, 전복덮밥 등이 있는데 음식들이 모두 정갈하게 잘나와서

      괜찮았습니다.

  

 

고소동벽화골목 거리

 

식사를 다 하셨으니 이제 소화도 시킬 겸 본격적으로 구경 한번 해볼까요? 이 곳 고소동 벽화마을은 특정 한곳에만

벽화마을이 조성된게 아니고 이곳 저곳에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맨 위의 지도에 표시된 길의 위쪽이든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길이든 다 조성되어 있습니다.

 

 ☞ 추천코스로는 식사 장소에서 나와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카토블루아 라는 3층짜리 카페가 잇는데

그 쯤 맞은편에 있는 계단을 이용하여 내려가면서 구경하는 것을 추천 해드릴게요!

 

2. 오 동 도

 

 

  고소동 벽화마을도 구경했다면 이젠 또 다른 곳을 향해 가볼까요?!(택시요금 5,000원 이내)

 

  그곳은 바로바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오동도입니다.

 

  최근 종영된 동백꽃필무렵의 진짜 동백이를 보러 갑시당! 동백꽃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오동도에요. 동백꽃은 1월부터 피기 시작해

3월이면 만개하니깐 지금 쯤이면 딱이죠!

 

또한 이 곳은 동백꽃과 어울어진 산책로 뿐만 아니라 동백열차, 음악분수대,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오동도 주변 일주도 가능하답니다. 

 

+ 구경하고 걷다보니 목도 마르고....다리도 아프시겟죠? 오동도 근처에...어디...괜찮은 카페없나.....먼가 특색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을 찾았어요.(오동도 입구에서 걸어서도 10분 이내로 도착가능)

 

  바로 '새마을커피(여수시 이순신광장로 265)'인데요.

 

  이곳은 레트로감성이 충만한 카페로 메뉴판에서 각종 소품들도 평범함을 거부하고 추억의 향수를 맡을 수 있는 곳일 거 같아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레트로 소품들과 사진도 찍구 일석이조! 

 추가적인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여기 링크를 통해 참고하세용~!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016501658)

 

3.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커피한잔하고 나오니 어느새 해가 저물고 어두워 졋죠?! 이제 여수밤바다의 낭만을 느끼러 출발합시당!

낮에 보는 여수와 밤에 보는 여수는 또 다르기에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해상케이블카를 추천해 드립니다.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와 해양공원의 아름다운 밤바다 조명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빛 속에 빠져든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 타러가는 법 : 다시 오동도입구 쪽을 향해 걷다보시면 위의 오른쪽 사진과 같은 시설물(여수시 수정동 332-55, 오동도 주차타워)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 곳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저렇게 다리를 지나면 도착이랍니다.

 

4. 낭만포차 그리고 종포해양공원

 

종포해양공원(좌), 낭만포차거리(우)

 

오동도에서 해상케이블카 까지...이제 출출해진 배를 채우러 가봐야겟죠?!

 

오동도 입구 쪽에서 좌우를 살피시다 보면 터널을 발견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 길을 따라 10~15분 걷다보면 새로 이전한 낭만포차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의 다양한 즐거움과 추억들과 함께 해물삼합, 딱새우 등을 안주삼아 술 한잔하며 마무리 해보는 것을 추천 해드립니다.

종포해양공원 인근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명물 낭만포차라고 하잖아요?!

그렇다보니 한번쯤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먹고 나와서는 바로 연결된 종포해양공원을 거닐며 하멜등대 구경과 화려한 조명 빛을 따라 산책하시면 기분 최고~!

 

+ 숙소는 어디든 많이 있지만 이동거리 등을 고려하면 종포해양공원 인근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호텔, 펜션 등 선호하시는 숙소를 선택 하시면 될거 같아요.

 

5. 여수여행을 마무리하며(2일차)

 

서울해장국(좌), 여수1923(우)

 

잘 잣나요?! 언능 씻고 점심먹으러 가야죠~! 그래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라고 음식점 2곳을 추천해드립니다!

 

먼저 '서울해장국'은 김치찌개 최고봉이라고 알려드릴게요. 제가 먹어본 김치찌개 중에 최고였습니다!

전날의 숙취로 해장이 필요 하신분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참고로 이 곳은 점심에만 운영하고 점심시간에는 항상 붐비니 미리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둘째로 '여수1923'는 가정한정식 스타일로 정갈하게 간장게장과 서대회가 반찬으로 나오는 음식점이고 메뉴에 따라 해물솥밥과 제철반찬을 먹어볼 수 있어요.

 

 

여수세계박람회장 스카이타워 전망대

 

돌아갈 시간이 좀 남았다면 차로 10분 거리인 스카이타워 전망대에서 커피 한잔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전망대 올라가는 입장료가 별도로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지상 67m 전망대에 오르면 2012 세계박람회장을 비롯한 어제 방문한 오동도까지 한눈에 보여요~ 그런 확트인 전망을 보며 커피 한잔하면서 여수여행 마무리를 하시는 게 어떨까 하네요

+ 전망대 입장료(대인 : 2,000원/청소년 : 1,500원)

 

이상으로 [여수여행 1탄] 1박2일 여행코스(뚜벅이편) 소개 해드렸습니다. 이동거리를 고려한 코스별 관광을 최적화로 고려했구요.

위 대로 여행을 하셔도 알차고 즐거운 추억을 남기실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다들 Fun Fun Funny 한 여행과 인생을 즐기시길 바랄게요~~~

반응형